소비자TV뉴스

상단여백
HOME 소비자TV 뉴스·정보 소비자매거진W
혼자사는 30~40대 여성, 온라인 식품 구매 주도'1인가구', 원재료보단 조리가공식품 온라인구매 선호

혼자 사는 30~40대 여성이 온라인을 통한 식품구매의 주요 고객인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자 조사 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와 한양대 유통연구센터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1월까지 소비자 1만 5천명을 대상으로 '상품구입 행태 및 변화 추적조사'를 벌인 결과 식음료의 온라인 구입 경향은 1인 가구가 39%로 가장 높았으며, 남성(36%)보다는 여성(42%)이, 여성 중에서도 30~40대(45%)가 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달동안 구입한 식음료 제품중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매 비율 (자료=컨슈머인사이트)
온라인에서 구입한 식음료 중에서 음료(생수, 주스류, 탄산, 커피 등)가 20%로 가장 많았고, 라면과 과자같은 실온 가공식품이 17%, 만두나 피자 등의 냉동 가공식품과 과일·채소류가 각각 14% 로 뒤를 이었다.
 
1인 가구는 쌀과 생선, 채소 등 음식을 위한 원재료의 구입은 적었고, 손쉽게 먹을 수 있는 조리식품과 가공식품의 구입은 더 많았다.
 
구입 경로는 온라인 채널 중에서도 소셜커머스의 이용률이 높았다.

차현주 기자  rep02@ctvkorea.com

<저작권자 © 소비자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소비자TV뉴스는 다양한 목소리를 뉴스에 반영하고 있으며, 이에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소비자TV뉴스에 자유롭게 접근할 권리와 반론 및 추후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대리인 : habinnoh@ctvkorea.com 전화 : 02-1644-7936

차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브랜드 분석
[빅데이터분석] 게임기업 8월 브랜드평판...1위 엔씨소프트, 2위 넥슨, 3위 위메이드
[빅데이터분석] 수입자동차 2017년 7월 브랜드평판...1위 BMW, 2위 벤츠, 3위 아우디
[브랜드평판] 카드사 브랜드 2017년 7월 빅데이터 분석...1위 현대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빅데이터]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공유, 2위 송중기, 3위 이상민
[빅데이터] 증권사 브랜드평판 2017년 6월 분석...1위 KB증권, 2위 미래에셋대우증권, 3위삼성증권
[빅데이터] 카드사 브랜드평판 6월 분석...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빅데이터]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6월 분석...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동부화재
[빅데이터]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6월 분석...1위 국수나무, 2위 한솥, 3위 꽃마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