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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화폐 피해' 소비자 상담 2년새 33배 '급증'홍철호 의원 "정부는 가상화폐 피해자 구제 대책 수립해야"

가상화폐 '광풍'이 몰아치는 가운데 관련 소비자 상담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상화폐 관련 소비자 상담이 2년새 33배 급증했다 (사진=pixabay)
18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홍철호(경기 김포시을)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관련 소비자 상담 건수는 2015년 3건, 2016년 6건에서 지난해 99건으로 급증했다.

올해 들어서는 1월 현재만 해도 14건으로 해마다 크게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지난해의 경우 2015년 3건 대비 상담건수가 33배나 급증했다.
 
부당행위나 계약 불이행 등 가상화폐로 인해 소비자원에 피해구제를 신청한 사례도 지난해부터 올해 들어 현재 13건에 이른다.
 
이중 4건은 부당행위가 시정됐고, 환급과 정보제공·상담 각 2건 등이 종결처리된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5건은 현재 피해구제 처리가 진행 중이다.
 
홍 의원은 "국민이 가상화폐로 인한 부당행위나 피해를 경험했을 때 조속히 한국소비자원이나 관련 금융소비자단체를 통해 구제받을 수 있어야 한다"며 "정부는 가상화폐 피해자 상담이나 구제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말했다.

 

차현주 기자  rep02@ctv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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