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TV뉴스

상단여백
HOME 소비자TV 뉴스·정보 소비자매거진W
소비자들 가장 선호하는 스마트폰 기능 '지문인식''GSM아레나', 고객 2만명 대상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의 '지문인식' 기능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해외 스마트폰 전문 리뷰사이트 'GSM아레나'가 고객 2만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일주일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14일 공개했다.
 
'2018년 출시될 스마트폰 기능 중 어떤 것을 가장 기대하는가'라는 질문에 38%의 소비자가 지문인식 기능을 꼽았다.
 
스마트폰 지문인식 (사진=픽사베이)
이어 응답자 중 19%는 OLED 스크린 기능을, 15%인 2940명은 전면 1개 후면 2개 이상의 렌즈를 탑재하는 3중 카메라(Triple Camera)를 원한다고 답했다.
 
구글의 픽셀2(Pixel 2)의 경우 듀얼 카메라가 대세인 최근의 추세에서 벗어나 싱글 카메라를 선보였는데, 소비자들은 이처럼 한 개의 카메라로도 만족할 만한 수준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최근 출시된 아이폰X에 탑재된 '얼굴 인식' 기능은 10%인 2064명의 선택을 받는데 그쳤다.

차현주 기자  rep02@ctvkorea.com

<저작권자 © 소비자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소비자TV뉴스는 다양한 목소리를 뉴스에 반영하고 있으며, 이에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소비자TV뉴스에 자유롭게 접근할 권리와 반론 및 추후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대리인 : habinnoh@ctvkorea.com 전화 : 02-1644-7936

차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브랜드 분석
[빅데이터분석] 게임기업 8월 브랜드평판...1위 엔씨소프트, 2위 넥슨, 3위 위메이드
[빅데이터분석] 수입자동차 2017년 7월 브랜드평판...1위 BMW, 2위 벤츠, 3위 아우디
[브랜드평판] 카드사 브랜드 2017년 7월 빅데이터 분석...1위 현대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빅데이터]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공유, 2위 송중기, 3위 이상민
[빅데이터] 증권사 브랜드평판 2017년 6월 분석...1위 KB증권, 2위 미래에셋대우증권, 3위삼성증권
[빅데이터] 카드사 브랜드평판 6월 분석...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빅데이터]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6월 분석...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동부화재
[빅데이터]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6월 분석...1위 국수나무, 2위 한솥, 3위 꽃마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