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TV뉴스

상단여백
HOME 소비자TV 뉴스·정보 소비자매거진W
"역시 金징어" 오징어 작년 41% 가격 폭등...무는 44% 하락소비자원 12월 생필품 가격동향 분석...린스↑ 기저귀↓
지난해 12월 생필품 가운데 오징어와 감자 가격은 크게 상승했고, 무와 당근, 배추 가격은 하락했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직무대행 김재중)이 작년 12월 생필품 135개 품목(총 402개 상품)의 가격 동향을 분석한 결과 오징어 2마리 가격은 작년 12월 8643원으로 전년도 6125원에 비해 41.1% 큰 폭으로 상승하며 조사 품목 가운데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지난해 12월 오징어 가격이 전년에 비해 41% 수준으로 증가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사진=차현주 기자)
감자 역시 2016년에 비해 24.1% 상승했고, 김밥김은 22.6% 올랐다. 특히 감자는 지난해 8월부터 지속적으로 가격이 상승했다.
 
반면 무는 전년 대비 44.6% 하락하며 계속해서 낮은 가격 수준을 유지하고 있었다. 당근과 배추도 전년 같은달 대비 34%, 26.4% 낮았다.
 
일반공산품중에서는 지난해 11월과 비교했을때 린스와 손세정제 가격이 12월에 각각 8.8%, 6.9% 올랐다.
 
린스와 손세정제는 백화점과 대형마트에 비해 기업형슈퍼마켓(SSM)이 상대적으로 비싼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기저귀와 세면용비누는 11월에 비해 12월 가격이 각각 6%, 5.9% 하락했다.

차현주 기자  rep02@ctvkorea.com

<저작권자 © 소비자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소비자TV뉴스는 다양한 목소리를 뉴스에 반영하고 있으며, 이에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소비자TV뉴스에 자유롭게 접근할 권리와 반론 및 추후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대리인 : habinnoh@ctvkorea.com 전화 : 02-1644-7936

차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브랜드 분석
[빅데이터분석] 게임기업 8월 브랜드평판...1위 엔씨소프트, 2위 넥슨, 3위 위메이드
[빅데이터분석] 수입자동차 2017년 7월 브랜드평판...1위 BMW, 2위 벤츠, 3위 아우디
[브랜드평판] 카드사 브랜드 2017년 7월 빅데이터 분석...1위 현대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빅데이터]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공유, 2위 송중기, 3위 이상민
[빅데이터] 증권사 브랜드평판 2017년 6월 분석...1위 KB증권, 2위 미래에셋대우증권, 3위삼성증권
[빅데이터] 카드사 브랜드평판 6월 분석...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빅데이터]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6월 분석...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동부화재
[빅데이터]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6월 분석...1위 국수나무, 2위 한솥, 3위 꽃마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