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TV뉴스

상단여백
HOME 투데이단신 유통/교통
3분기 물가, 라면·주류 다 올랐다마요네즈, 간장, 맥주, 과자, 소주 등 품목 인상율 높아
 
3분기 소비자물가 조사 품목 39개 중 19개 품목 가격이 작년 동년기 대비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마요네즈, 간장, 맥주, 과자(스낵), 소주 등 품목 인상율이 가장 높았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강정화) 물가감시센터(공동위원장 김천주·김연화)는 서울시내 300개 유통업체에서 생활필수품 및 가공식품 39개 품목에 대해 물가상승 동향을 파악해 가격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특히 10개 제품 가격이 작년보다 9.4%~6.4%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제품별로 보면, 청정원 발효숙성 양조간장(대상)이 2016년 3분기 대비 9.4%로 가격이 가장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뒤를 이어 골드 마요네즈(오뚜기) 8.9%, 신라면 5개 묶음(농심) 8.0%, 하이트 맥주(캔 355ml) 7.8%, 오비맥주(캔 355ml) 7.7%, 양조간장501(샘표식품) 7.5%, 참이슬 후레쉬(하이트 진로) 7.2%, 신라면 120g(농심) 6.7%, 새우깡(농심) 6.6%,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CJ제일제당) 6.4% 올라 가격 변동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려 극손상 케어·모근영양·두피딥클렌징·뿌리 볼륨(아모레퍼시픽)이 전년 동분기 대비 12.4% 하락해 가격이 가장 크게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로는 해찬들 사계절 쌈장(500g) 7.3%, 콘푸로스트(농심) 6.3%, 비트 리필이 6.3%, 월드콘(롯데) 6.1%, 맥심모카 골드믹스(동서식품) 3.8%, 투게더 바닐라맛 (빙그레) 3.3%, 콩100% 식용유(오뚜기) 3.0%, 부산어묵 얇은 사각(사조대림) 2.7%, 청정원순창 양념듬뿍 쌈장(대상) 2.5% 순으로 하락했다.
 
특히 가격 인상을 주도한 품목은 각각 마요네즈, 간장, 맥주, 소주, 케찹 등 이었다. 가격 인하를 주도한 품목은 쌈장, 씨리얼, 라면(120g), 아이스크림, 샴푸로 조사됐다.
 
브랜드별로 살펴볼 때, 전년 동분기 대비 가격인상 제품이 44개로 평균 인상율은 3.4%이고, 가격 인하 제품은 35개로 평균 인하율은 –2.3%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앞으로도 주요 소비생활 품목은 물론 각 품목별 제품(브랜드) 가격 모니터링을 통해 소비자의 합리적 소비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한 비교 정보 생산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새아 기자  saeah53@naver.com

<저작권자 © 소비자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소비자TV뉴스는 다양한 목소리를 뉴스에 반영하고 있으며, 이에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소비자TV뉴스에 자유롭게 접근할 권리와 반론 및 추후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대리인 : habinnoh@ctvkorea.com 전화 : 02-1644-7936

신새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브랜드 분석
    [빅데이터분석] 게임기업 8월 브랜드평판...1위 엔씨소프트, 2위 넥슨, 3위 위메이드
    [빅데이터분석] 수입자동차 2017년 7월 브랜드평판...1위 BMW, 2위 벤츠, 3위 아우디
    [브랜드평판] 카드사 브랜드 2017년 7월 빅데이터 분석...1위 현대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빅데이터]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공유, 2위 송중기, 3위 이상민
    [빅데이터] 증권사 브랜드평판 2017년 6월 분석...1위 KB증권, 2위 미래에셋대우증권, 3위삼성증권
    [빅데이터] 카드사 브랜드평판 6월 분석...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빅데이터]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6월 분석...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동부화재
    [빅데이터]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6월 분석...1위 국수나무, 2위 한솥, 3위 꽃마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