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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리대 유해물질 논란 때문에…소비자 상담 ‘급증’"생리용품 위해성 관련 내용 언론에 보도된 영향 있어“
최근 생리대 유해성 논란이 일면서 관련 소비자 상담이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31일 지난달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 건수가 67,301건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9.2% 늘었다고 밝혔다. 58배 이상 증가한 것.
 
이 중 생리용품 상담이 작년 9월 9건에서 지난달 528건으로 58배 이상(5천766.7%) 급증했다.
생리대 유해성과 관련된 보도가 이어지면서 환불·피해보상을 문의하는 소비자와 관련 제품을 사용한 후 신체적 이상으로 인한 피해보상 문의가 이어졌다고 소비자원은 설명했다.
 
이어 스포츠시설 이용(57.5%), 호텔(57.5%), 모바일게임서비스(50.3%), 전기진공청소기(47.8%) 상담 건도 뒤따라 늘었다.
 
한국 소비자원은 "여행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트렌드에 따라 ‘스포츠시설이용’, ‘호텔’의 증가율도 높게 나타났고, 9월 가을을 맞아 ‘점퍼ㆍ재킷류’, ‘예식서비스’, ‘침대’ 등의 상담도 전월대비 증가했다"고 전했다.

신새아 기자  saeah5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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