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TV뉴스

상단여백
HOME 빅데이터 브랜드분석 브랜드 분석
[빅데이터] 증권사 브랜드평판 2017년 6월 분석...1위 KB증권, 2위 미래에셋대우증권, 3위삼성증권
2017년 6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2017년 6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KB증권 2위 미래에셋대우증권 3위삼성증권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17년 5월 21일부터 2017년 6월 2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190,8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2017년 5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579,163개와 비교해보면  19.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하였다.  

 

2017년 6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KB증권,  미래에셋대우증권,  삼성증권,  키움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동부증권,  하나금융투자증권,  HMC투자증권,  신영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교보증권,  하이투자증권,  메리츠종금증권,  KTB투자증권,  SK증권, 부국증권,  케이프투자증권   순이었다. 

1위, KB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192,675  미디어지수  258,713 소통지수  543,015 커뮤니티지수  765,167 소셜지수  344,0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3,642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73,943  와 비교하면   65.13% 상승했다. 

2위, 미래에셋대우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745,119  미디어지수   198,197  소통지수   276,012 커뮤니티지수   561,927  소셜지수 177,8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9,077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60,710  와 비교하면  43.97% 상승했다. 

3위,  삼성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517,916  미디어지수    171,686  소통지수   363,528 커뮤니티지수   227,028  소셜지수 109,9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0,110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79,338  와 비교하면  17.87 %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증권 브랜드평판 2017년 6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KB증권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현대증권과 KB투자증권이 하나가 된  KB증권는 브랜드평판 2위를 지키고 있다가  6월 분석에서 1위로 뛰어올랐다.  세부적으로 보면 소통, 커뮤니티,소셜지표가 높게 분석이 되지만, 참여지표는 높지 않은 패턴으로 분석되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증권사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7년 5월 21일부터 2017년 6월 22일까지의  23개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전재석 기자  scoreup@naver.com

<저작권자 © 소비자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소비자TV뉴스는 다양한 목소리를 뉴스에 반영하고 있으며, 이에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소비자TV뉴스에 자유롭게 접근할 권리와 반론 및 추후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대리인 : habinnoh@ctvkorea.com 전화 : 02-1644-7936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브랜드 분석
[빅데이터분석] 게임기업 8월 브랜드평판...1위 엔씨소프트, 2위 넥슨, 3위 위메이드
[빅데이터분석] 수입자동차 2017년 7월 브랜드평판...1위 BMW, 2위 벤츠, 3위 아우디
[브랜드평판] 카드사 브랜드 2017년 7월 빅데이터 분석...1위 현대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빅데이터]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공유, 2위 송중기, 3위 이상민
[빅데이터] 증권사 브랜드평판 2017년 6월 분석...1위 KB증권, 2위 미래에셋대우증권, 3위삼성증권
[빅데이터] 카드사 브랜드평판 6월 분석...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빅데이터]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6월 분석...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동부화재
[빅데이터]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6월 분석...1위 국수나무, 2위 한솥, 3위 꽃마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