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TV뉴스

상단여백
HOME 빅데이터 브랜드분석 브랜드 분석
[빅데이터]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6월 분석...1위 국수나무, 2위 한솥, 3위 꽃마름

 

2017년 6월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2017년 6월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 1위 국수나무  2위  한솥  3위 꽃마름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중에서 50개 브랜드를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지난 한달간  2017년 5월 18일부터 2017년 6월 19일까지의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빅데이터   31,963,0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6월 미디어 분석에 빅데이터 지표가 추가되면서 평판분석 알고리즘에 변화가 있었다.

2017년 6월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25위 순위는  국수나무,  한솥, 꽃마름,  구이가,  죽이야기,  육대장,  빚은,  본죽,  원할머니보쌈,  본도시락,  새마을식당,  육쌈냉면, 채선당,  놀부보쌈,  이바돔감자탕, 풀잎채,  봉추찜닭, 샤브향,  돌배기집,  오봉도시락,  안동국밥,  떡보의하루,  현대옥,  신선설농탕,  조마루감자탕   순으로 기록되었다. 

1위, 국수나무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443  미디어지수  2,924,863 소통지수 123,636 커뮤니티지수  334,7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86,690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83,033와  비교해보면  410.47% 상승했다.

2위, 한솥 브랜드는 참여지수  91,512  미디어지수  1,820,488 소통지수  215,476 커뮤니티지수  239,1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6,59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77,225와  비교해보면  310.00 % 상승했다.

3위, 꽃마름 브랜드는 참여지수   34,428 미디어지수  2,042,449 소통지수  35,742  커뮤니티지수  248,2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0,863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6월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국수나무 브랜드가  2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  6월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50개 브랜드로 분석을 하였는데,  앞으로 평판 분석에는 사회공헌지표가 포함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7년 5월 18일부터 2017년 6월 1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빅데이터 분석한  50개 브랜드는 국수나무,  한솥, 꽃마름,  구이가,  죽이야기,  육대장,  빚은,  본죽,  원할머니보쌈,  본도시락,  새마을식당,  육쌈냉면, 채선당,  놀부보쌈,  이바돔감자탕, 풀잎채,  봉추찜닭, 샤브향,  돌배기집,  오봉도시락,  안동국밥,  떡보의하루,  현대옥,  신선설농탕,  조마루감자탕,  순남시래기,  코코샤브,  토마토도시락,  박가부대,  한촌설렁탕,  장충동왕족발보쌈,  신마포갈매기,  큰맘할매순대국,  교동전선생,  담소사골순대,  서래갈매기,  백암순대,  맛나감자탕,  노걸대,  백종원본가,  종로상회,  누리마을감자탕,  신촌설렁탕,  청진동해장국,  송담추어탕,  국선생,  참이맛감자탕,  명동칼국수샤브샤브,  부산아지매국밥,  굴마을낙지촌  이었다.

소비자TV뉴스  webmaster@ctvkorea.com

<저작권자 © 소비자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소비자TV뉴스는 다양한 목소리를 뉴스에 반영하고 있으며, 이에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소비자TV뉴스에 자유롭게 접근할 권리와 반론 및 추후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대리인 : habinnoh@ctvkorea.com 전화 : 02-1644-7936

소비자TV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브랜드 분석
[빅데이터분석] 게임기업 8월 브랜드평판...1위 엔씨소프트, 2위 넥슨, 3위 위메이드
[빅데이터분석] 수입자동차 2017년 7월 브랜드평판...1위 BMW, 2위 벤츠, 3위 아우디
[브랜드평판] 카드사 브랜드 2017년 7월 빅데이터 분석...1위 현대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빅데이터]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공유, 2위 송중기, 3위 이상민
[빅데이터] 증권사 브랜드평판 2017년 6월 분석...1위 KB증권, 2위 미래에셋대우증권, 3위삼성증권
[빅데이터] 카드사 브랜드평판 6월 분석...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빅데이터]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6월 분석...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동부화재
[빅데이터]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6월 분석...1위 국수나무, 2위 한솥, 3위 꽃마름
여백
Back to Top